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제목
자녀사랑 뉴스레터 - 불안한 아이를 돕는 방법
이름
이영주
등록일
2020-07-15

안녕하세요?
이번 자녀사랑 뉴스레터에서는 불안한 자녀들을 돕는 법에 대해서 다루었습니다.

아이들이 친구문제, 학업문제 등으로 고민이 많지요?
때로는 많이 불안해하기도 합니다.  특히 코로나 19로 인한  변화가 많은 요즘은 더 그런 것 같습니다.
이런 때 어떻게 도우면 될지 이번 뉴스레터를 참고해 보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.

대략적인 내용은 다음과 같으며, 첨부파일을 보시면 상세한 내용을  도움받으실 수 있습니다.


1. 불안은 위험에 대한 자연스러운 감정반응, ‘그러나... ’
 
2. 부모님이 도와줄 방법들
1) 자녀가 불안한 마음을 말할 수 있게 하고 자녀의 불안에 공감해 주세요.
2) 유도 질문을 피하십시오.
3) 개방형 질문으로 불안이 악순환하지 않도록 도와주십시오.
4) 자녀의 불안한 감정에 대해 안심시켜주고, 함께 해결해 나갈 수 있다는 확신을 주세요.
5) 자녀의 불안이 합리적인 것인지 함께 팩트체크해 보세요.
6) 불안을 견뎌내고 있는 자녀를 격려해 주십시오.
 
3. 자녀 스스로 불안을 조절할 수 있도록 돕는 방법들
1) 탄산음료, 에너지 드링크, 커피, 초콜릿 같은 카페인이 함유된 음식은 제한하세요.
2) 음악 듣기, 목욕하기, 스트레칭 등 기분 전환할 수 있는 자신만의 방법을 찾아보게 하세요.
3) 규칙적인 운동을 하게 하세요.
4) 불안할 때 자녀 스스로 불안을 조절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주세요.
5) 간혹 자녀가 극심한 불안으로 과호흡을 하면 복식호흡을 이용해서 안정시켜보세요.
 
4. 이럴 땐 정신건강 전문가에게 도움을 청하세요.
1) 불안 증상으로 인해 4주 이상 자주 등교를 거부하거나 지각, 조퇴가 잦을 때
2) 반복적인 공황발작을 경험할 때
3) 박 증상으로 일상생활에 지장을 받을
4) 불안을 조절하기 위해 부적응 행동을 보일 때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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